Google Ads
새캠페인
캠페인 목표가 무엇인가요?
판매
온라인, 앱, 전화, 매장을 통한 판매를 촉진합니다.
캠페인 유형 선택
검색
Google 검색에서 구매 의도가 높은 고객에게 적시에 노출
실적 최대화
캠페인 하나로 모든 Google 서비스에서 잠재고객에게 도달합니다.
어떤 부분에 중점
- 전환
- 타겟 CPA
- 전환가치
디스플레이
눈에 잘 띄는 광고 소재로 3백만 사이트와 앱에서 고객에게 도달
쇼핑
쇼핑객이 구매할 제품을 살펴볼 때 내 제품 표시
동영상
YouTube 시청자에게 도달하여 전환을 늘립니다.
디스커버리
YouTube, Gmail, 디스커버 등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리드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여 리드 및 다른 전환을 늘립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사용자가 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살펴보도록 유도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앱 프로모션
앱의 설치 수, 참여도 및 사전 등록을 늘립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음식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방문을 유도합니다.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목표를 바탕으로 한 추천 없이 캠페인 유형을 먼저 선택합니다.
에셋 그룹 만들기
https://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0724492?hl=ko
애셋 추가하기
하나의 테마 또는 잠재고객과 관련된 광고 제목, 이미지, 동영상을 추가하여 애셋 그룹을 시작하세요. 실적 극대화 캠페인은 이러한 애셋을 목표에 적합한 모든 광고 형식으로 자동 조합하고 각 광고에 가장 관련성 높은 광고 소재를 표시합니다.
애셋 그룹 이름을 추가하여 애셋 그룹 테마를 확인합니다. 애셋 그룹은 캠페인을 게시하기 전에는 하나만 설정 가능하지만, 나중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최종 URL로 연결됩니다. 최종 URL 확장을 사용하면 관련이 있는 경우 도메인의 추가 URL로 연결됩니다.
아래의 요구사항에 따라 애셋 그룹에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확장 소재를 추가합니다.
참고: 최종 URL 확장이 사용 설정되어 있는 경우 Google에서 사용자의 검색어를 기반으로 최종 URL을 더 관련성 높은 방문 페이지로 대체하고 방문 페이지 콘텐츠와 일치하는 동적 광고 제목, 내용 입력란, 추가 애셋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확장 소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텍스트 사양
텍스트 애셋 유형 | 요구사항 |
---|---|
최종 URL | 최종 URL 1개 추가 |
광고 제목 | 최대 30자(영문 기준), 15자(영문 기준) 이하 광고 제목 1개 이상 포함 |
최대 15개의 광고 제목 추가 | |
긴 광고 제목 | 최대 90자(영문 기준) |
긴 광고 제목 최대 5개 추가 | |
내용 입력란 | 최대 90자(영문 기준), 30자(영문 기준) 이하 내용 입력란 1개 이상 포함 |
내용 입력란 최대 4개 추가 | |
업체 이름 | 최대 25자(영문 기준) |
업체 이름 1개 추가 | |
클릭 유도 문구 | 기본적으로 자동 생성 또는 목록에서 선택 |
클릭 유도 문구 1개 추가 | |
표시 URL 경로 | 각각 최대 15자(영문 기준) |
표시 URL 경로 최대 2개 추가 |
이미지 사양
모든 이미지 확장 소재는 아래의 요구사항 외에도 다음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 JPG 또는 PNG 파일로 저장
- 최대 파일 크기: 5120KB
- 이미지의 80%가 표시될 때 콘텐츠가 중앙(기기 화면 크기에 관계없이 잘리지 않는 안전 영역)에 있어야 함
이미지 확장 소재 유형 | 요구사항 |
---|---|
최종 URL | 권장사항: 1200x628픽셀 가로 모드 이미지 3개 추가 |
최소 크기: 600x314픽셀 | |
최대 총 이미지: 20개 | |
이미지 검색 모드에서만 게재 가능 | |
정사각형 이미지 | 권장사항: 1200x1200픽셀 정사각형 이미지 3개 추가 |
최소 크기: 300X300픽셀 | |
최대 총 이미지: 20개 | |
이 가로세로 비율을 충족하지 않는 이미지는 업로드 시 인터페이스 내에서 잘릴 수 있습니다. | |
정사각형 이미지 | 권장사항: 1200x1200픽셀 정사각형 이미지 3개 추가 |
최소 크기: 300X300픽셀 | |
매장 방문 전용 캠페인에 사용 | |
최대 총 이미지: 20개 | |
세로 모드 이미지 | 권장사항: 960x1200픽셀 세로 모드 이미지 1개 추가 |
최소 크기: 480X600픽셀 | |
최대 총 이미지: 20개 | |
정사각형 로고 | 권장사항: 1200x1200픽셀 정사각형 로고 1개 추가 |
최소 크기: 128x128픽셀 | |
최대 총 로고: 5개 | |
가로 모드 로고 | 권장사항: 1200x300픽셀 가로 모드 로고 1개 추가 |
최소 크기: 512x128픽셀 | |
최대 총 로고: 5개 |
동영상 사양
팁: Google에서는 동영상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플랫폼별 실적을 높이고 광고 효력을 개선합니다. 동영상을 업로드할 계획이 없으면 크기를 조절했을 때 다른 광고 애셋이 어떻게 표시되는지 고려하세요.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는 10초가 넘는 동영상이 하나 이상 있어야 합니다. 최대 5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애셋 그룹에 동영상을 추가하지 않으면 내 애셋 그룹에 있는 애셋을 바탕으로 하나 이상의 동영상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자동 생성 동영상은 길이가 더 긴 표준 YouTube 형식이나 세로 형식으로 자동 생성되어 YouTube Shorts에 게재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애셋이 없고 자동 생성된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Google Ads 동영상 제작 도구를 이용해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서 사용할 동영상을 만드세요. 광고주는 YouTube Shorts에 게재할 수 있는 동영상(길이가 10~60초 미만인 세로 형식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Ads에서 동영상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애셋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동영상 만들기를 참고하세요.
Google에서 동영상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플랫폼별 실적을 높이고 광고 효력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애셋을 만들어 업로드한 후 YouTube 인스트림 광고 및 YouTube Shorts의 경우 가로 동영상의 가로세로 비율이 정사각형 (1:1) 또는 세로 모드 (9:16)로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품질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 동영상은 Google의 검토를 거치지만 크기 조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 Google 지원팀에 연락해 이 서비스를 해제하세요.
애셋 그룹 권장사항
- 광고 효력 지표를 사용하여 애셋 그룹에 최상의 실적을 얻기 위해 충분한 애셋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모든 애셋 유형(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모든 애셋 그룹에 포함되는지 확인합니다.
- 애셋이 품질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 다양한 애셋을 만들어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 소재를 찾습니다.
- 최대 15개의 광고 제목, 4개의 내용 입력란, 다양한 방향의 이미지, 다양한 방향의 동영상 등 최대한 많은 확장 소재를 추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유형 | 애셋 | 최소 | 최대 | 권장 |
---|---|---|---|---|
텍스트 | 최종 URL | 1 | 1 | |
광고 제목 | 3 | 15 | 15 | |
내용 입력란 | 1 | 5 | 5 | |
업체 이름 | 1 | 1 | ||
클릭 유도 문구 | 1 | 1 | ||
이미지 | 가로 모드 | 1 | 20 | 3 |
정사각형 이미지 | 1 | 20 | 3 | |
세로 모드 이미지 | 0 | 20 | 1 | |
동영상 | 동영상 | 0 | 5 | 1 |
애셋 그룹을 사용하는 방법의 예:
애셋 그룹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로고, 최종 URL 등 다양한 유형의 광고 애셋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잠재고객 신호로 단일 애셋 그룹을 만들거나 최종 URL별로 여러 애셋 그룹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참고: 최종 URL 확장이 사용 설정되어 있는 경우 Google에서 사용자의 검색어를 기반으로 최종 URL을 더 관련성 높은 방문 페이지로 대체하고 방문 페이지 콘텐츠와 일치하는 동적 광고 제목, 내용 입력란, 추가 애셋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된 확장 소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애셋 보고서
애셋 보고서에는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서 사용되는 각 애셋이 나와 있어 여러 애셋의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애셋 보고서를 보려면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실적 최대화 캠페인의 애셋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